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하이컨시가 운영하는 https://www.sdij.com/aca/https://www.sdij.com/sdn/ 사이트(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목 차 -
  1. ①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②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3. ③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4. ④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5. ⑤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6. 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7. ⑦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8. ⑧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9. ⑨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⑩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패드 APP 관리
  11. ⑪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2. ⑫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 본 방침은 2023년 09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 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맞춤형 입시분석 및 진학자료 제공,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4. 마케팅 및 광고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입시설명회 정보 안내 및 신규 상품 안 내,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5. 기타 사항
    홈페이지 가입횟수 제한,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회원의 각종 합격 유무 확인 및 기타 통계자료 산 출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 2 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 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사 유 종료 시까지
      1.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에 거 래에 관한 기록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에 관한 기록 : 3년
      2.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3개월
제 3 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제공하는 위탁 목적 및 업무 내용
    ㈜세계로시스템 학원 강좌 및 설명회 외 정보 제공
    SMS 발송
    토스페이먼츠㈜ 유시험전형 원서접수 시 결제
    결제수단(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제공
    NICE평가정보 본인확인서비스 (이름, 휴대폰번호, CI)
  2.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 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제 4 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② 전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한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 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③ 전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 출하셔야 합니다.
  4.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5조 제4항, 제37조 제 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 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항목]
  1. ① 회사가 회원에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온라인 사이트 회원가입
      대상 항목 수집항목 보유기간
      14 세 미만 미성년자 필수 보호자 이름, 보호자 휴대폰번호,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회원탈퇴 시
      선택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14 세 이상 미성년자 및 학부모 회원 필수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선택 생년월일, 성별, 학교, 계열/학년, 시대인재 재원여부,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2. 2) 온라인 1:1 질의응답 서비스
      대상 항목 수집항목 보유기간
      회원 + 비회원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글 비밀번호, 질의내용 동의 후 1년
    3. 3) 온라인 문자수신 DB등록
      대상 항목 수집항목 보유기간
      사이트 방문자 필수 학생 이름, 학생 휴대번호, 학부모 휴대번호, 학교, 학년, 계열 동의 후 3년
      선택 학부모 이름, 학원 지점
    4. 4) 응시원서 접수 및 접수내역 조회
      대상 항목 수집항목 보유기간
      회원 + 비회원 필수 응시과목, 이름, 사진, 성별, 생년월일, 재학구분, 재수 시작시기, 학부모 연락처, 학생 연락처, 수능성적표, 성적입력 동의 후 1년
      회원+비회원
      (유시험 전형 응시시)
      결제수단(신용카드, 계좌이체), 은행명 동의 후 3년
    5. 5) 오프라인 학원 수강 신청
      대상 항목 수집항목 보유기간
      회원 + 비회원 필수 이름, 성별, 학교, 학년, 계열, 학생 휴대번호, 학부모 휴대번호, 재원여부 동의 후 3년
    6. 6) 부엉이포스트(성적표) 재원생 인증
      대상 항목 수집항목 보유기간
      회원 필수 이름, 학부모 휴대번호, 성적표 회원탈퇴 시
    7. 7) 입시설명회 신청 조회 및 취소
      대상 항목 수집항목 보유기간
      회원 + 비회원 필수 이름, 학교, 계열, 학년, 참석자 이름, 휴대번호 동의 후 3년
    8. 8) 강사채용 지원 및 지원 결과 조회
      대상 항목 수집항목 보유기간
      회원 + 비회원 필수 이름, 생년월일, 휴대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사진, 최종학력, 자기소개 동의 후 3년
      선택 출강/경력사항, 기타이력, 샘플영상
    9. 9) 문항 이의제기 등록
      대상 항목 수집항목 보유기간
      회원 + 비회원 필수 이름, 생년월일, 휴대번호 동의 후 3년
    10. 10) 저작권 침해 신고센터
      대상 항목 수집항목 보유기간
      회원 + 비회원 필수 닉네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글 비밀번호, 내 용 동의 후 3년
    11. 11) 급식·위생 관리 의견게시판 (학부모 인증)
      대상 항목 수집항목 보유기간
      회원 + 비회원 필수 학생 이름, 학부모 휴대폰번호, 지점/관, 제목, 비밀번호, 내용 동의 후 1년
  2. ② 회원이 이용하는 과정이나 (회사의) 사업 처리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IP 주소, 쿠키, MAC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결제기록, 불량이용 기록
    2. 2) 유선통신망인 전화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그 통화내용이 녹취되며, 녹취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3. ③ 정보주체의 수집·이용 거부권 및 불이익 고지
    회원은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에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닌 이상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2.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 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3. 3. 휴면계정 전환 및 파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1년간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휴면 회원으로 전환하여 다른 이용 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 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전자메일 등의 방법으로 사전 통지합니다. 휴면 계정으로 전환 후 1년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부서)
    성 명 : 박근수
    직 책 : 대표이사
    이 메 일 : security@hiconsy.com
    부 서 명 : INFRA개발팀
    담 당 자 : 권민재
    이 메 일 : security@hiconsy.com
  2. ② 회사는 회원이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 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님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 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③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 9 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및 운영, 거부에 관한 사항]
  1.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 (cookie)’를 사용합니다.
  2.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 보이며 이용자들의 PC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 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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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조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패드 APP 관리]
  1. ① 회원이 회사가 운영하는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패드의 APP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단말기 정보 등에 관한 접근 동의를 고지하고 승인을 얻습니다.
  2. ② 스마트 APP 서비스 제공을 위한 스마트폰 APP의 접근권한은 필수 또는 선택으로 요청하고 있으며 단 말기 내 ‘설정’ 메뉴를 통하여 이용자가 직접 권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앱 권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원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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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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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제 12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①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 09. 14. 부터 적용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