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친구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세계로시스템(이하 "회사")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 보호법」 등 모든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용어의 정의)
  1. ① 본 개인정보처리 방침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솔루션 : "회사"가 각 학원에 제공하는 학원 운영 솔루션(ACA2000, ACA365)를 의미합니다.
    2. 2. 서비스 : "솔루션"을 통해 제공되는 학원 맞춤형 메신저 학원친구를 말하며, 학원의 근무자, 학부모, 학생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3. ACAONE 계정 :회사 또는 관계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하나의 로그인 계정과 비밀번호로 회원 인증, 회원정보 변경, 회원 가입 및 탈퇴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정한 로그인 계정 정책을 말합니다.
    4. 4. 연동 : 여러분이 "서비스"에 접속했을 때, 본인에게 소속된 학원과의 연결을 의미하며, 이는 학원에서 초대라는 행위가 선행되어야 하고 여러분은 초대를 수락함으로써 연동이 완료됩니다.
  2. ② 본 개인정보처리 방침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 그 외의 용어들과 상세한 내용은 [학원친구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1. ① "회사" 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여러분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2. ②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정보는 "솔루션"에 따라 수집되는 방식은 다를 수 있으나, 이는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동의 항목으로, 그 외 개인정보는 선택 동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이에 대해 개별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여러분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 - 수집항목 : 이름, 휴대폰 번호
    • - 이용목적 : 서비스 제공 및 중복 가입 확인, 문의 불만 처리
    • - 보유기간 : 서비스 전체 "연동" 해제 또는 학원과 회사의 계약 해지 시까지
  4. ④ 여러분은 "서비스"에서 "연동" 해제하는 것과 해당 학원에서 보관하는 개인정보의 관리는 "회사"와 별도 사항일 수 있기 때문에 학원이 보관하는 여러분의 개인 정보까지 전체 삭제하기를 원하시는 경우, 별도로 해당 학원에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5. ⑤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부정) 이용 기록, 모바일 기기 정보(OS, 단말기 모델, 이동통신사 정보, 하드웨어 ID)
  6. ⑥ "회사"는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법령상 근거가 없는 한 반드시 여러분의 동의를 얻어 수집하며, 여러분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출신지, 본적지, 사상, 정치적 성향, 건강 상태 및 성생활 등은 여러분의 동의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이외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7. ⑦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각 학원이 이용하는 "솔루션"에 따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ACA2000 솔루션 이용 시]
    1. 1. 직원, 선생님의 경우 학원에서 중심업무 프로그램 내 직원자료 메뉴에 직원 정보 입력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해 초대장을 발송
    2. 2. 학부모, 학생의 경우 학원에서 중심업무 프로그램 내 전체처리 메뉴에 학부모, 학생 정보 입력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해 초대장을 발송
    [ACA365 솔루션 이용 시]
    1. 1. 직원, 선생님의 경우 학원에서 ACA365 프로그램 내 설정-직원정보 메뉴에서 직원 정보 입력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해 초대장을 발송
    2. 2. 학부모, 학생의 경우 학원에서 ACA365 프로그램 내 학생관리-학생정보메뉴에서 학부모, 학생 정보 입력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해 초대장을 발송
    [공통 사항]
    1. 1. "서비스" 이용하기 위해서는 "ACAONE 계정"에 가입해야 합니다.
    2. 2. 개인정보처리 방침 개시 이전에 가입한 경우, 휴대폰 인증만으로 가입이 되었으나, 단계적으로 "ACAONE 계정"으로 통합될 예정입니다. 추후 "서비스" 이용을 위해 "ACAONE 계정"으로 전환해야 하며, 이에 관한 안내는 [학원친구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8. ⑧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사" 가 수집, 이용, 요구하지 않은 개인정보를 여러분이 직접 입력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여러분에게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사항은 예외적으로 동의 없이 개인정보 제공이 가능합니다.

  1. ① 여러분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② 학원비(수강료, 교재비 등) 결제 서비스 제공 및 오류 확인이 필요한 경우
  3. ③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④ 여러분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위탁하는 내용 및 수탁자를 고지하고,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를 감독합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올댓페이 학원비(수강료, 교재비 등) 결제 및 오류 확인
LG CNS 유료회원 정기구독료 결제, 학원비(수강료, 교재비 등) 결제 및 오류 확인
헥토파이낸셜(주) 학원비(수강료, 교재비 등) 가상계좌 결제 및 오류 확인
NICE평가정보(주) 서비스 이용자의 휴대폰 본인 확인
LG U+ 문자 발송
BH아레스컴 문자 발송
카카오(주) 알림톡 발송
한주홀딩스(주) 080수신거부 서비스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및 파기)
  1. ① "회사"는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고지 및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여러분의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근거법령 조문 보유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거래기록의 보존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거래기록의 보존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거래기록의 보존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거래기록의 보존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2. ② 파기절차
    1.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6조 (권리와 의무)
  1. ① 여러분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수정하려면 "서비스"와 "연동"된 각 학원에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연동" 해제 또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법정대리인 또는 여러분의 위임을 받은 자가 본 조 1항의 요청을 할 때에는 "회사"에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5 조 제2 항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③ 여러분의 개인정보의 조회, 정정, "연동" 해제(동의 철회)를 하기 위하여는 본 조 1항에 방식으로 각 학원에 요청하여야 하며, "연동" 해제(동의 철회)의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내 홈 관리 메뉴에서 각 학원별로 "연동"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와는 별도로 "연동"되었던 각 학원에 개인정보의 완전 삭제 요청에 관한 사항은 해당 학원으로 직접 전화하셔서 요청하셔야 합니다.
  4. ④ 여러분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타인의 게시물 및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⑤ "회사"는 여러분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계정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하여 "서비스" 이용정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확인 완료 후 즉시 정지 및 탈퇴 안내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① 기술적 대책
    1. 1. 여러분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있어 여러분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습니다.
    2. 2.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3.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여러분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4.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서비스" 데이터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5. 5.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 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 ② 관리적 대책
    1. 1. "회사"는 여러분의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 처리 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4. 여러분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카카오알림톡 및 문자 그리고 "서비스" 내 알림 활용)
  1. ① "회사"는 여러분의 "서비스" 활용 경험을 개선하고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알림톡, 문자 그리고 "서비스"내 알림(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여러분에게 "서비스" 활용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원친구 서비스 이용약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 ② 여러분은 해당 내용에 대해 동의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수신하는 것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 ① "회사"는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 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를 두고 있습니다.
  2. ②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10조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와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여러분의 권리에 중대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하겠습니다.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고지한 날로부터 15일 후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공고일 : 2025년 04월 01일

시행일 : 2025년 04월 15일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 시행일자 2016년 7월 15일부터 2025년 04월 14일까지